대전교육연수원, 청렴연수 열차 출발
대전교육연수원, 청렴연수 열차 출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2.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감각 키우기' 연수 운영
대전교육연수원 전경
대전교육연수원 전경

대전교육연수원은 오는 23일, 대전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감각 키우기' 연수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전교육연수원에서 대전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첫 청렴연수로, 소속 공직자들의 청렴문화 확산과 대전시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윤리적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한 공직자의 양심, 운전자를 위한 교통안전 등 일상생활 속에서 공직자가 지켜야 할 청렴한 자세, 영화를 통해서 살펴보는 청렴이야기로 수강생이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앞으로도 대전교육연수원은 법령 위주의 딱딱하고 재미없는 교육에서 탈피하여 사례 중심 교육 등 교육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교육내용과 다양한 방법으로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대전교육연수원은 소속 직원들에게 설맞이 청렴 서한문을 전달하고 월례조회 시 청렴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렴의식 전파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이번 청렴연수가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신뢰받는 대전교육 실현과 대전시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