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초등학생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운영
광진구, 초등학생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운영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02.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학년 대상…국어, 영어 등 5과목 수강 가능
(사진=광진구)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는 13일 초등학생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 온라인 학습은 구에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광진구 전용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전문 강사의 수업을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최신 교육과정을 반영한 각종 학습자료를 수강생에게 제공한다.

운영 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로 기수별 2개월씩 총 5회 운영한다. 회당 9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학생 10명은 별도로 모집한다.

수강료 78,400원 중 19,600원을 본인이 부담하고, 나머지는 구에서 지원한다. 취약계층은 전액 무료 제공이다.

수업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광진구인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간 양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총 5과목 중 희망하는 1과목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매주 2회 각 30분씩, 교사 1명이 최소 1명부터 최대 15명의 학생과 함께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학습을 신청한 모든 학생에겐 모든 과목의 동영상 강의가 제공돼, 신청한 과목 외에 다른 교과목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다.

첫 수업은 3월 4일 시작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9일까지 ‘광진구 초등학생 온라인 학습’ 또는 ‘광진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양질의 교육을 생생하게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우리 아이의 학업 능력도 향상될 수 있는 광진구 온라인 학습 지원 프로그램에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