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설 연휴 관내 치안현장 점검
통영해경, 설 연휴 관내 치안현장 점검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4.02.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통영해양경찰서는 한철웅 서장이 지난 설 연휴(2.9~2.12)를 맞이하여 귀성객 및 관광객 급증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도선, 여객선, 낚시어선 등 다중이용선박 시설과 관내 주요 항포구 등 치안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 중 관내 도장포·해금강·도남․달아․연명 유람선 선착장, 가오치․삼덕․중화 여객선 선착장을 직접 방문하여 안전점검 실시 및 다중이용시설 사업자 대상 안전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고, 야간 출입항 다중이용선박 주요 항로에 경비함정을 근접 배치하는 등 다중이용선박 이용객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했다.

또한 거제 석계항, 통영 도선항, 달아항, 삼덕항, 연명항 등 주요 항포구를 찾아 방문객 증가 예상에 따른 방파제 및 안전시설물을 점검하였으며 연휴기간 내 증가하는 정박어선 화재예방 순찰 강화 및 해양종사자 대상 화재예방 홍보도 전개하였다.

특히 관내 주요 항포구, 다중이용선박 항로대 및 해상교통 밀집해역 등 취약해역 인근에 순찰강화 및 경비함정·연안구조정을 근접 배치하여 연휴기간 내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였다.

통영해양경찰서장은 설 연휴가 시작된 지난 9일부터 마지막인 이날까지 연휴도 반납한 채 국민이 평온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해양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철웅 서장은 “명절 연휴기간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선제적인 안전관리와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들이 안심하고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