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화도진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인천 부평·화도진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 서광수 기자
  • 승인 2024.02.1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부평도서관)
(사진=인천시교육청 부평도서관)

인천광역시교육청 부평도서관과 화도진도서관은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2024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부평도서관은 16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별 학습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유아 대상은 △사고력 쑥쑥 놀이수학 △Fun Fun English이고 초등 대상은 △꿈꾸는 책놀이터(1~2학년) △이야기 역사 탐험대(3~5학년) △AI 코딩스쿨(4~6학년)이다. 

중등 대상은 △읽걷쓰 교과문학(중1~3학년), 성인 대상은 △그림책교육지도사 자격과정 △오일파스텔 일상 드로잉 △도전! 유튜브 크리에이터이다.

어르신 대상은 △시니어 스마트 라이프 등 총 10개 강좌를 운영하며 3월6일부터 강좌별로 개강한다. 재료비를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다. 강좌는 전화로도 신청 가능하다.

화도진도서관은 20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학습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유아(6,7세) 대상은 △과학아 나랑놀자! △책으로 꿈꾸는 책놀이, 초등1~3학년 대상은 △생각 자람 책 놀이터 △와글와글 초등영어교실, 초등3~5학년 대상은 △사고력을 높이는 창의수학 △구구단 보다 쉬운 코딩이다.

초6~중등 3학년 대상은 △돈이 똑똑! 경제 탐정단,  성인 대상은 △독서리더교실 △서양미술사 △공감 책방 △초단편 소설쓰기, 55세 이상 성인대상은 △디지털생활문해과정-스마트폰 활용백서 등 총 12개 강좌다.

재료비를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이며, 마감되지 않은 강좌에 한해 21일부터 전화접수를 받는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수요를 반영한 다채로운 평생학습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성장과 삶의 활력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서광수 기자

seolov1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