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동구청장, ‘탈도 쓰고 춤도 추네’
박희조 동구청장, ‘탈도 쓰고 춤도 추네’
  • 양주석 기자
  • 승인 2024.02.1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 탈 쓰고 명절 인사하고 대전역 장병 포토존에서 춤 춰… 재밌는 정책 홍보
(사진 출처=대전 동구)

박희조 동구청장이 릴스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대전 동구)

“청장님, 혹시 대전역 앞에서 노래에 맞춰 춤 가능하실까요?”

홍보팀 직원의 제안에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이 구정 홍보를 위해 직접 탈도 쓰고 춤도 추기 시작했다.

설 명절을 앞두고 푸른 용 탈을 쓰고 구민들에게 설날 잔소리 피하는 좋은 방법과 함께 명절 인사를 건네기도 했으며, 대전역 서광장에 설치된 꿈돌이 장병 포토존을 홍보하기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춤도 췄다.

박 청장은 “민선 8기 3년 차를 맞아 동구에 불고 있는 변화의 바람을 직접 구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카메라 앞에 서게 됐다”고 밝혔다.

박 청장은 지난해 12월 열린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당시 좋은 정책을 더 많은 구민들이 알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홍보를 주문했으며 이를 위해 홍보용역 예산도 수립했다.

또한, 조직 내 적극적인 홍보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영상에 직접 출연할 계획이며 기존 틀에서 벗어나 주민에게 직접 다가가는 정책 홍보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박 청장은 “아무리 좋은 정책이나 사업도 구민이 알지 못하면 공허한 메아리에 불과하다”며 “카메라 앞에 서는 것이 여전히 긴장되지만 민선 8기에 이룬 동구의 변화를 구민이 느낄 수 있도록 홍보에 구청장이 직접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j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