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반려견 놀이터 등 이색 관광코스 41곳 공개
양천구, 반려견 놀이터 등 이색 관광코스 41곳 공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4.02.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양천구는 지역의 숨은 명소와 주요 거점 시설을 중심으로 관광객과 구민의 접근성이 좋은 도심 속 이색 관광코스 41개소를 선정해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한 코스의 특징은 테마, 권역별로 지역 명소와 핵심시설을 관광객 특성에 맞게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이다. 주요 테마는 △양천구 명소(7개소) △스포츠·힐링(11개소) △문화·체험(11개소) △쇼핑·전통시장(5개소) △반려견 놀이터(7개소)로 총 41개 장소가 담겨 있다.

구는 1500만 반려인구 시대에 발맞춰 강아지 모양인 구의 지형적 장점을 살린 ‘반려견 놀이터 코스’를 새로 추가했다. 반려견 놀이터의 위치와 규모, 유형, 시설 구성이 한 눈에 정리돼 있어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 장소로 추천할 만하다.

걷기 열풍에 따른 ‘산책족’을 겨냥한 권역별 6개의 산책코스로 구성된 ‘양천구 동네방네’는 목동·신월동·신정동 법정동별 대표 명소를 중심으로 도보 기준 40분에서 1시간30분이 소요된다.

개편된 관광코스는 구청 누리집 분야별 정보(문화·관광)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스마트폰 카메라 스캔 한 번으로 손쉽게 접속 가능한 ‘볼빵빵 해우리’ 모양의 큐알 코드를 함께 게시해 MZ세대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양천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우리구만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으로 가득한 ‘양천구 핫플레이스’를 새로 선보이니 많은 관심과 활용 바란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매력도시 양천’이 될 수 있도록 문화 관광자원을 적극 발굴·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