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설 연휴 해외여행 함께"…가족 5명 로밍 데이터 함께
SKT, "설 연휴 해외여행 함께"…가족 5명 로밍 데이터 함께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2.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청년' 요금제 이용자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로밍 요금 50% 할인 적용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해외 여행 시 필수 항목인 로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9일 SK텔레콤에 따르면, 로밍 서비스 중 가장 인기는 ‘가족로밍’이다. 지난해 6월 출시된 가족로밍은 출시 후 해외에서 로밍을 이용한 가구 중 약 77%가 가입한 T로밍의 대세 상품이다.

가족로밍은 baro 요금제에 가입한 가족대표 1명이 3000원만 추가해 가입하면 모든 가족(대표 포함 최대 5명)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족로밍을 이용하는 구성원은 모두 바로(baro) 통화와 문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 2018년 말 출시된 SK텔레콤의 바로 통화는 로밍 요금제 이용자가 T전화를 쓰면 한국과 현지로 거는 통화, 걸려온 모든 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출시 이후 누적 이용자가 약 1300만명에 달했다.

SK텔레콤은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청년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0청년 요금제 이용자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로밍 서비스 가입 시 요금을 50% 할인 받는다. 할인에 대한 횟수 제한이 없어 0청년 가입자는 로밍 서비스 사용 시마다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괌∙사이판을 방문하는 SK텔레콤 고객은 2018년부터 제공중인 'T괌사이판 국내처럼’(무료) 로밍 서비스를 가입하면 추가 요금 없이 현지에서 국내 가입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T괌사이판 국내처럼’은 괌사이판 방문객의 70% 이상이 이용하고 있으며 출시 후 지금까지 누적 이용자가 60만명을 돌파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 출시한 T멤버십 글로벌여행 서비스를 통해 베트남(다낭∙호이안), 필리핀(세부∙보라카이), 태국(방콕), 싱가포르, 일본(도쿄∙큐슈∙오사카∙오키나와), 괌, 사이판, 하와이, 유럽연합 등 다양한 국가에서 26만개 제휴처를 제공 중이다.

SK텔레콤은 베트남 유명 카페 브랜드 ‘콩카페’에서 ‘T멤버십’을 제시하고 할인 혜택을 이용한 고객이 올해 1월 기준 2만9000명을 넘어섰으며 태국 방콕에서 로컬 레스토랑으로 잘 알려져 있는 ‘노스이스트’에서 T멤버십을 이용한 고객도 같은 기간 1만1000명에 달했다. 

해외에서 T멤버십 글로벌여행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T멤버십 홈페이지나 앱에서 ‘글로벌여행’ 메뉴를 선택해 각 지역 전문관에서 새로 추가된 국가∙지역별 제휴처의 상세 혜택을 확인하면 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