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안전하고 즐거운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포천, 안전하고 즐거운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4.02.0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분야 종합상황반 운영…시민 불편 최소화

경기도 포천시는 갑진년 새해 첫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오는 9~12일 시민 생활과 밀접한 5대 분야(안전‧교통‧생활‧물가‧나눔)를 중점으로 총 10개 분야 종합상황반을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한다.

응급환자 및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지역응급의료센터와 종합병원 응급실 운영을 강화하고, 설 연휴 의료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문 여는 의료기관,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관내 2개의 응급의료센터 및 기관과 31개의 병의원, 62개의 약국이 지정된 날짜에 정상 운영한다.

연휴 기간 쾌적하고 청결한 시를 위해 청소대책반을 운영한다. 9~12일 청소대책반이 운영하며 4개 업체가 일반쓰레기, 재활용쓰레기, 음식물 쓰레기를 정상적으로 수거한다.

아울러 설 성수품 수급 관리 및 물가 동향 관리를 하는 물가대책반, 상하수도 시설 비상 복구를 담당하는 수도‧하수도대책반, 교통상황 및 귀성객 수송 동향을 수시로 확인하는 교통대책반 등을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또한, 시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내 13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연휴 기간에도 운영하며, 귀성객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을 12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백영현 시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천/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