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설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격려
박홍률 목포시장, 설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격려
  • 박한우 기자
  • 승인 2024.02.0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목포시)
(사진=목포시)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설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명절 경기를 살피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7일 목포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6일 종합수산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항동시장, 중앙식료시장, 자유시장, 동부시장, 신중앙시장, 청호시장 등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며 고충을 청취했다.

박 시장은 “경기침체 등으로 위축된 지역경기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계기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전통시장 소비 진작, 지역사랑상품권 판매 촉진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목포시 전 공직자가 설 명절을 맞아 동부·자유·종합수산·항동·중앙식료·신중앙·청호시장 등 7개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해 홍보하고 소관 국별로 일정별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시 공직자들은 수산물 소비촉진과 함께 농축산물 장보기 실천으로 서민경제살리기에 적극 동참했다.

한편,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중앙식료시장, 종합수산시장, 동부시장, 자유시장에서는 국내산 수산물 구입시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자유시장, 청호시장, 동부시장에서는 농․축산물 구입시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환급행사를 진행 중이다. 환급행사 모두 오는 8일까지 계속된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