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관리 솔루션 '리버스' 업그레이드, 공고 연동 확장·비즈마켓 오픈
채용 관리 솔루션 '리버스' 업그레이드, 공고 연동 확장·비즈마켓 오픈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2.07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자에 모바일 기프티콘 발송 가능 비즈마켓 오픈
[사진=사람인]
[사진=사람인]

사람인은 자사의 채용 관리 솔루션 ‘리버스’에 파트너사 공고 연동 및 비즈마켓 오픈을 골자로 한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리버스 이용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채용 업무를 수행하도록 기능을 확장하는 데 방점을 뒀다. 공고 게재 범위가 확대되고 후보자들에 대한 세심한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먼저 국내 최초로 채용 플랫폼 ‘랠릿’과 ‘잡브레인’까지 공고 연동을 확장했다. 공고 연동은 인사 담당자가 여러 채용 플랫폼들에 따로 일일이 공고를 올리지 않고 리버스에서 생성한 공고를 클릭 한 번으로 다른 채용 플랫폼에 자동으로 게시해주는 기능이다. 국내 채용 관리 솔루션 중 유일하게 사람인 공고 연동 기능을 갖춘 리버스는 이번에 랠릿과 잡브레인까지 연동을 확장해 편의성을 제고했다.

다음으로 채용관리 솔루션 사상 처음으로 ‘비즈마켓’을 개설했다. 리버스의 비즈마켓은 기업들이 지원자나 합격 내정자에게 기프티콘을 보낼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현재와 미래 입사 지원자들에게 기업의 호감도를 높이는 ‘채용 브랜딩’이 중요해진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면접비를 지급하기 위해 현금을 찾아 둘 필요 없이 모바일 기프티콘을 보내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지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다양한 품목의 기프티콘이 준비돼 있으며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구매하고 내역도 관리 가능하다.

지난 8월 출시된 리버스는 공고 게재부터 서류 검토, 면접, 평가 및 합격 발표까지 채용 절차를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 관리 솔루션(ATS)이다.

서로 다른 여러 채용 플랫폼에 게재한 공고와 지원자들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실시간 협업 평가 △면접 스케쥴링 △노코드 채용 홈페이지 제작 △채용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갖춰 채용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고 채용 브랜딩과 인재 영입 전략 수립을 돕는다.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리버스는 기업 회원들의 의견을 추가로 반영해 올 3월 초 정식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경호 리버스 실장은 “기업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지속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리버스와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외부 서드파티(파트너사)와 연동을 확대하는 한편 전에 없던 혁신 서비스를 선보여 리버스만의 뛰어난 서비스 경험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버스는 현재 기업 회원들을 대상으로 모든 기능을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