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강원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02.0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광열 경제부지사, 특화단지 유치 준비 총력 주문
 

강원특별자치도는 6일 ‘강원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총력 대응을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정광열 경제부지사 주재로 춘천시와 홍천군, 도내 혁신기관과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그 간 추진현황과 문제점 및 그에 대한 대응 방향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전략을 논의했다.

도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작년 12월 범도민 지원협의체 발족을 시작으로, 투자유치·민관협력체계 구축 등 다각도의 방법을 동원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김진태 도지사가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방문해 차병원·바이오그룹 계열사인 마티카바이오테크놀로지 및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와 MOU를 맺는 등 적극적 행보를 보였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는 현재 강원특별자치도의 가장 역점 추진사항으로 도와 지자체가 적극 협력하여 유치를 성공시켜야 할 것”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는 약 20년간 바이오 산업을 육성하며 키워온 강점이 많다. 춘천·홍천만의 강점과 특화전략의 확장성을 강조하고 도민의 열망도 잘 알리는 등 평가에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작년 7월,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기술 2개를 지정하고, 이어 12월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공모를 발표한 바 있다.
강원도/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