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협력기관에 감사장 전달
강원랜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협력기관에 감사장 전달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2.0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설과 한파 등 기상악화 속 기관 협력으로 안전사고 ‘제로’
최 직무대행 “안전한 세계인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협력해 주심에 감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 감사 행사에서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이(좌측 4번째) 협력기관 관계자들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5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 감사 행사가 열린 가운데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이(좌측 4번째) 협력기관 관계자들에 감사패를 전달했다.(사진=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는 지난 5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관계기관 및 자원봉사자를 초청해 감사장을 수여했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이날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경찰서, 정선소방서, 8087부대 등 5개 협력기관에는 감사패를, 올림픽 경기 운영업무를 담당한 조직위 관계자 6명, 독일어 통역 자원봉사자인 박용건(정선, 74세)씨 등 개인 7명에게는 감사장을 전달했다.

5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 감사 행사에서 참여 기관 관계자 및 개인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강원랜드 제공)

이들은 대회기관 중 핫라인 구축, 범죄 및 실시간 안전사고 정보 공유, 제설 대책, 교통 수송 등 안전문제 예방에 협조 체계를 구축하며 세계 청소년들이 대회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로 여길 수 있도록 이끌었다.

최 직무대행은 “2억 5천 만 건에 달하는 ‘강원 2024’의 소셜미디어 거론 횟수에도 알 수 있듯이 이번 대회는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은 대회였다”며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협력해준 기관과 자원봉사자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정선 하이원 스키장에서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일까지 14일간 대회 선수촌 운영과 함께 회전, 모굴 등 5개의 설상 종목이 펼쳐졌으며, 올림픽 베뉴시설로서의 성공적인 업무를 수행했다. 또한, 국제 대회의 규격을 인증 받은 올림픽 슬로프 활용을 위해 향후 알파인, 모굴 경기 대회를 유치, 글로벌 복합 리조트로 한 단계 더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