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 한인석 단장 임명
TIPA, 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 한인석 단장 임명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2.0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지난달 15일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설립총장 출신인 한인석 단장을 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이하 추진단) 초대 단장으로 임명하고, 1월 말 추진단 직원 구성을 마무리한 후 2월부터 본격적인 사업 준비 절차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추진단은 의약바이오 분야 창업기업이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특화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조직으로 TIPA의 한시 조직으로 출범하였고, 향후 독립법인으로 확대 개편될 예정이다.

미래먹거리가 될 바이오 스타트업의 본격 육성을 위해 인천시와 함께 K-바이오 랩허브 구축 준비 및 산·학·연·병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향후 인프라 구축 후에는 주요 의약바이오 8개 분야 창업기업 입주지원, 직접지원 및 협업 지원 등을 한다.

추진단 초대 단장으로 임명된 한인석 단장은 워싱턴 주립대학교에서 생화학 박사를 취득하고 미국 미시간대학교 연구원, 유타대학교 겸임교수, 한양대학교 특훈교수로 재직한 이후, 송도바이오융복합센터장 등을 역임한 의약바이오 분야 전문가이다.

또한, 미국에서 바이오벤처사업을 한 벤처사업가이자 글로벌창업협회 회장으로서 씨젠, 메디톡스 등 30여 개 바이오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으며,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총장을 역임하며 연구개발 인력 양성에도 기여했다.

한인석 초대 단장은 “세계적인 바이오 시장 흐름 속에서 국내 창업기업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바이오 창업기업의 니즈에 맞는 사업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