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자문위원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
진주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자문위원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4.02.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축제전문가들 한자리 “K-문화트렌드 선도하는 드라마 인기 축제에 반영” 논의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자문위원 위촉 /진주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자문위원 위촉 /진주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자문위원 위촉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진주시는 1일 시청 시민홀에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발전을 위한 ‘2024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자문위원 위촉 및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자문회의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김경남 스타엔터테인먼트 컨텐츠그룹 방송제작본부장, 박복용 소상공인방송정보원 원장, 안중관 ㈜레드시퀸스 대표, 유철용 ㈜스토리TV 대표, 정성효 호서대학교 교수 등 방송영상 및 축제 콘텐츠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자문위원 자문회의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자문위원 자문회의

자문위원들은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의 현황을 살펴보고 당면 문제점을 분석한 뒤 관람객 참여형 콘텐츠·영상산업 연계프로그램 제안, 지역적·재정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효과적인 축제 홍보 방안, 타 축제와의 차별성 강화 방안 등 다방면에 걸쳐 페스티벌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자문회의에서 변화하는 드라마와 축제 트렌드에 따라 높아진 관람객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방안과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해주길 바란다”며 “K-문화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모두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자문회의에서 도출된 결과를 면밀하게 검토하여 올해 축제가 혁신적이고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할 것”이라며 “축제장을 방문하는 지역민과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기억을 남겨줄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은 국내 방송영상콘텐츠의 해외 진출과 웰메이드 드라마 제작 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진주에서 펼쳐지는 독창적인 드라마 주제 문화축제로서, 올해 10월 제17회가 개최된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