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철원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 최문한 기자
  • 승인 2024.02.0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선착순 50명···인슐린 주사자는 제외
(홍보물=철원보건소)
(홍보물=철원보건소)

강원 철원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2024년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내달부터 선착순 50명(건강위험군 30·질환군 20)을 모집한다고 1일 전했다.

이 사업은 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 보건전문가팀(코디네이터·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 등)이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 양방향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상자는 제공되는 스마트기기(손목착용 활동량계)를 활용해 24주(6개월)동안 건강, 신체활동, 영양 영역별 1대1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대상자 선정은 건강검진결과 건강위험요인(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을 1개 이상 보유자이며 참여자가 많으면 다수의 건강위험요인을 보유한 사람을 우선 선정하며 특히 올해는 특별하게 고혈압·당뇨를 진단받은 질환자(중복질환자 제외)도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인슐린 주사를 맞는 자는 제외된다.

신청접수는 철원군보건소 건강증진센터로 전화접수하면 되고 혈액검사·혈압·허리둘레측정·체성분측정 등의 사전검사를 거쳐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다.

백승민 보건정책과장은 “평소 보건소 접근성이 어려웠던 주민들이 건강생활 실천 및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만성질환 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신아일보] 철원/최문한 기자

 

 

 

asia55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