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형 포항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 이어져’
이부형 포항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 이어져’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4.01.3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전국 17개 광역시도당 전현직 청년위원장·광역의원·청년위원 등 동참
(사진=이부형 사무실 제공)
(사진=이부형 사무실 제공)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포항 북구 지역에 나선 이부형 국민의힘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31일 국민의힘 전국 17개 광역시도당의 전⋅현직 청년위원장과 광역의원, 청년위원 등이 이부형 예비후보에 지지를 선언하고 동참했다.

이날 대표로 지지 선언을 한 최주호 현 국민의힘 중앙당 부대변인 겸 전 부산시당 청년위원장은 “국민의힘은 청년들의 아픔을 잘 알고, 전국 청년들과 동고동락을 해본 경험이 있는 리더, 청년들과 기성 정치인들을 잘 연결해 줄 수 있는 인물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라면서 “청년의 고민과 꿈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며 소통할 줄 아는 지도자 이부형 후보를 국회로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이부형 예비후보는 중앙청년위원장 시절부터 매사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섰던 성실한 리더였다.”라면서 “이 예비후보가 국회의원이 된다면 고향인 포항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책을 통해 어느 도시에도 뒤지지 않는 포항의 발전을 견인하는 든든한 일꾼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지금까지 ‘청년의 희망 복원’을 기치로 내걸고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청년 정치를 해왔던 저의 노력을 지지해 준 당원동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면서 “청년들이 걱정하는 현실 정치, 청년들이 걱정하는 우리의 아픔들을 하나하나씩 ‘함께’ 풀어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경제특보에 이어 대통령 인수위원회 실무위원과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이부형 예비후보는 앞서 전국 청년 당원의 직접 선거에서 57.35%의 압도적인 지지로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장에 당선돼 청년 가산점제와 청년기본법 제정을 위해 발 벗고 나서는 등 더 활발한 청년 정치를 위한 노력에 앞장서 왔다.

또한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상임대표 재직 시에는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리더를 양성하는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으로 YLP(Young Leadership Program)를 운영하고, ‘매경 Youth 의원 대상’을 신설해 청년들을 위한 정책·입법 활동을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