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워크온으로 함께 걷고 건강 챙겨요"
양구군, "워크온으로 함께 걷고 건강 챙겨요"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4.01.3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이 지역주민들의 일상 속 걷기 운동 생활화를 위해 모바일 건강 걷기 워크온 챌린지를 연중 운영한다.

31일 군에 따르면 워크온은 스마트폰을 통해 분석된 개인별 신체활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걷기 활동을 장려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 정착에 도움을 주는 비대면 지역주민 건강관리 플랫폼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걸음 수를 측정할 수 있고, 걷기 운동·수면·칼로리 등 활동 데이터 분석을 제공한다. 또한 걷기 챌린지를 통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군은 매월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통해 목표 걸음 20만 보 이상을 걷는 주민에게 양구사랑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

걷기 챌린지는 스마트폰 앱 워크온을 통한 온라인 참여 방식으로 운영되고,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고 시작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군은 워크온을 통해 올바른 걷기 정보와 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관광지와 연계한 걷기 코스도 함께 안내해 지역의 명소를 홍보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조인숙 건강증진과장은 “워크온을 통해 일상 속 걷기 실천율을 높이면서 우리 지역에 걷기 문화가 확산 되길 바란다”라며 “이와 함께 챌린지를 달성하는 재미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4회의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였고, 30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