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2024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2024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4.01.3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2월 13일까지, 6개 분야 29개 강좌 2700여 명
2024년 제1기 프로그램수강생 모집/ 진주시
2024년 제1기 프로그램수강생 모집/ 진주시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31일부터 2월 13일까지 ‘2024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과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강좌는 미래인재양성, 자기주도학습, 외국어학습, 진로진학, 온라인클래스, 복합인성교육 등 6개 분야 29개 강좌로 모집인원은 2700여 명이다.

외국어학습 분야 중 영어 원서를 읽고 원어민 강사와 함께 소통하는 초·중급반‘초등영어원서’는 영어가 어려운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수준별 학습을 제공하며, 원어민 강사와 함께 다양한 활동으로 영어 말하기를 신나게 배우는‘영어회화’도 준비되어 있다.

시각자료로 역사를 쉽고 흥미롭게 배우는 ‘초등역사교실’, 목공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해 응용력과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목공 창의 모형교실’, 저소득 자녀의 영어학습 지원을 위한 ‘영어키움반’, 쉽게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과학 원리를 실험키트로 직접 체험하고 관련 개념을 영어로 배우는‘영어과학교실’등 다양한 강좌가 운영된다.

이외에도 미래인재양성 분야의 ‘코딩교실’은 파이썬, 챗gpt, c언어 관련 수업을 도입해 미래를 선도하는 학생들의 꿈을 지원한다.

자기주도학습 분야 중 나의 꿈을 찾고 미래를 설계하는 ‘플래너학습법’, 논리적 글쓰기 능력 향상과 통합적 읽기를 통해 다양한 관점을 키울 수 있는‘하브루타(토론·논술)’, 온라인클래스 분야의 시간·공간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하는 ‘영어전자책’ 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진로진학 분야의 ‘입시상담’은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입시상담으로 연중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복합인성 분야의 ‘부모교육’은 올바른 자녀 성장을 위한 교육·진로를 이해하고 가정에서 멘토로서 자녀와의 안정적인 소통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저소득 자녀에 대한 교육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의 자녀는 수강료를 면제하여 우선 선발하고, 일반 가정의 자녀 중 둘째 자녀부터는 수강료 50%를 감면해 준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집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