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의장, KAIST·ADD 방문해 ‘한국형 탈피오트’ 차질없는 준비 당부
김진표 의장, KAIST·ADD 방문해 ‘한국형 탈피오트’ 차질없는 준비 당부
  • 허인 기자
  • 승인 2024.01.31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탈피오트’ 성공 안착 위해 KAIST-국방부-ADD 간 유기적 협력 당부

국방첨단과학기술사관학교는 이스라엘의 '탈피오트(Talpiot)' 제도를 벤치마킹하여, 우수 고교 졸업자 중 사관생을 선발해 KAIST에서 4년간 국방 R&D 교육을 실시하는 제도이다. 국방첨단과학기술사관학교 설치법안은 지난해 12월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여, 2026년에 첫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김 의장은 국방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통해 군의 과학군·기술군화를 강조했다.

김 의장은 2026년 개교 예정인 국방첨단과학기술사관학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KAIST, 국방부, ADD 간 협력을 당부했다. KAIST 총장인 이광형은 교육과정 운영을 원활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ADD에서는 김 의장이 국방첨단과학기술사관학교의 성공을 통해 국방우주 분야를 선도하고 국가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만들어내자고 강조했다. 김 의장의 방문에 대해 ADD 소장인 박종승은 감사를 표하며 환영했다.

행사에는 KAIST 측에서는 이상엽 연구부총장, 이균민 대외부총장, 김경수 기획처장, 배중면 안보융합원장 등이 참석했고, 국방부 측에서는 김경욱 기획관리관, 윤봉희 정책기획관, 정재열 국회협력단장 등이 참석했으며, ADD 측에서는 이기석 인재경영부장, 고덕곤 정책기획부장, 조진우 연구계획부장 등이 참석했다.

국회 측에서는 백재현 국회사무총장, 김교식 의장비서실장, 오명호 국방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이용국 정무수석비서관, 최만영 공보수석비서관 등이 함께했다.

좌측부터 고덕곤 ADD 정책기획부장, 이기석 ADD 인재경영부장, 최만영 공보수석비서관, 이용국 정무수석비서관, 오명호 국방위원회 수석전문위원, 김교식 의장비서실장, 백재현 국회사무총장,

김진표 국회의장, 이광형 KAIST 총장, 박종승 ADD 소장, 윤봉희 국방부 정책기획관, 이상엽 KAIST 연구부총장, 이균민 KAIST 대외부총장, 김경수 KAIST 기획처장, 배중면 KAIST 안보융합원장.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