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경기도 주택 개조 사업' 대상자 모집
파주 '경기도 주택 개조 사업' 대상자 모집
  • 김순기 기자
  • 승인 2024.01.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안전하우징' 포함 3개 사업 41가구…사업비 지원

경기도 파주시는 주거환경 개선이 절실한 취약계층의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2024년 경기도 주택 개조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상 사업은 어르신 안전하우징, 햇살하우징, 아동 주거빈곤 가구 클린서비스 등 3개 사업으로, 시는 예비 대상자를 포함해 총 41가구를 모집한다.

‘어르신 안전하우징’ 사업은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주거 내 안전사고 위험 요인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가구당 500만원 이내를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미끄럼방지 패드·보호 난간 부착, 손잡이·경사로 설치, 문턱 제거, 실내 조도 개선 등이다.

‘햇살하우징’ 사업은 중위소득 50% 이하(4인 가구 기준 280만원) 저소득층의 난방비와 전기료 절감 등을 지원하는 에너지 효율화 사업으로, 가구당 5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기밀성 창호·문 교체, 벽체 내단열 보강, 보일러 교체, 엘이디(LED) 조명 등 고효율 조명기기 교체, 고효율 냉난방기 설치·교체 등이다.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서비스 지원’ 사업은 반지하·옥탑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아동 가구의 주거환경 및 위생개선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곰팡이·해충 제거, 소독 방역, 도배·장판, 수납 정리, 청소, 건조기·세탁기·공기청정기·냉난방기 등 주거환경 개선 품목이 3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박기정 주택과장은 “행복한 삶을 위해서 주거 문제가 우선 해결 과제인 만큼,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복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파주/김순기 기자

koko587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