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4년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
사천시, 2024년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4.01.3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 하나병원 24시간 응급실 운영
당직의료기관 병·의원(18개소), 휴일지킴이 약국(31개소) 문 연다
설 연휴기간 진료 안내문/ 사천시
설 연휴기간 진료 안내문/ 사천시

사천시는 설 연휴 기간의 의료공백 방지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4년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30일 시에 따르면 설 연휴기간인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4일간 사천시보건소에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고, 응급환자 발생 대비 및 진료 공백 방지에 나선다.

시는 병·의원 및 약국, 공공보건기관 등을 지역별로 나눠 당직의료기관과 문 여는 약국으로 지정·운영하도록 하는 등 연휴 기간에도 원활한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에 따라 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 하나병원 등 3개 병원은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고, 당직의료기관 병·의원 18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31개소가 문을 연다.

설 연휴 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운영시간 및 연락처 등은 구급상황관리센터, 시도 콜센터, 보건복지콜센터, 보건소 응급진료상황실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응급의료포털,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포털에서 ‘명절진료’, ‘명절병원’ 등을 검색하면 된다.

박동식 시장은 “설 연휴 기간 중에도 원활한 진료가 이뤄지도록 응급진료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