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가성비 있는 이색 요리 '우동·초밥' 출시
세븐일레븐, 가성비 있는 이색 요리 '우동·초밥'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1.3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이 이색 우동 초밥등을 선보였다. [제공=세븐일레븐]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일식 스타 셰프 정호영과 함께 7년 연속 ‘미쉐린가이드 서울’에 선정된 레스토랑 ‘카덴’표 우동과 초밥 2종 등 총 3종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정호영 셰프는 세계 3대 요리학교인 일본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를 수료하고 일본 현지 및 국내 일식 전문점 근무를 거쳐 현재 ‘우동 카덴’, ‘이자카야 카덴’, ‘비스트로 카덴’ 등 5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요리사라는 본업 외에도 다수의 방송 출연 및 대학 교수 등으로도 활약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정호영 셰프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카덴유부어묵우동’으로 출시했다. 고품질의 일본 사누끼 우동면을 사용하고 있다. 어묵의 경우 60년 전통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 ‘고래사어묵’의 ‘접시각오뎅’, ‘두부어묵’, ‘비트볼어묵’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했다.

이외에도 네모사각유부와 쑥갓, 홍고추 등을 구성해 맛과 비주얼 모두 실제 카덴에서 먹는 우동 수준으로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초밥 상품의 구색을 확대해 지금까지 10종 이상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정호영 셰프의 또 다른 대표 메뉴인 유부초밥도 함께 선보였다. ‘카덴유부초밥’은 표고버섯, 당근, 우엉 등 건강한 식재료를 넣어 만든 우엉밥을 도톰하고 쫄깃한 유부피에 넣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구성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카덴 RMR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각종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먼저 2월 한달 간 카덴 푸드 3종을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월 13일까지 ‘내몸애70%(500ml)’ 생수를 무료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정호영 셰프와 함께 카덴의 다양한 인기 메뉴들을 순차적으로 시즌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을지로 맛집 ‘촙촙’을 시작으로 전국의 다양한 맛집들과의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RMR 상품을 디저트 카테고리까지 확대해 국내에서 ‘크림의 달인’으로 잘 알려진 임훈 셰프의 크림빵 브랜드 ‘푸하하 크림빵’ 상품 2종을 전국 점포에 도입한 바 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