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한국사업장, 최고 전략 책임자·최고 마케팅 책임자 임원 인사
GM 한국사업장, 최고 전략 책임자·최고 마케팅 책임자 임원 인사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1.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정윤, 윤명옥 전무 각각 임명
정정윤 전무. (사진=GM 한국사업장)
정정윤 전무. (사진=GM 한국사업장)

제네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29일, 한국 사업장의 최고전략책임자와 최고 마케팅 책임자에 대한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먼저 정정윤 현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2월1일부로 신설되는 최고 전략 책임자(이하 CSO, Chief Strategy Officer)로 임명돼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된다. 

정 전무는 향후 최고 전략 책임자로서 회사의 커머셜 및 내수 시장 운영의 중장기적인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이끌게 된다.

또한 현 커뮤니케이션 부문 윤명옥 전무를 2월 1일부로 최고 마케팅 책임자(이하 CMO, Chief Marketing Officer)로 임명한다. 기존 GM 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 총괄에 더해 CMO직을 겸임한다.

윤명옥 전무
윤명옥 전무

윤 전무는 지금과 같이 GM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총괄하는 동시에 앞으로 CMO로서 내수 판매와 캐딜락, 쉐보레, GMC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주도하게 된다.

GM은 내수 시장에 대한 보다 중장기적인 전략 수립, 그리고 지속적인 멀티 브랜드 전략과 고객 경험 중시 마케팅 강화를 이번 인사의 배경으로 밝혔다.

최고 전략 책임자(CSO) 역할을 맡게 된 정정윤 CMO는 2003년 GM에 입사한 이후 캐딜락, 쉐보레 등 브랜드의 마케팅 분야의 여러 직무를 수행해 왔다.

2021년 전무 승진과 함께 쉐보레 국내영업본부장으로 임명돼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영업을 이끈 바 있으며, 2022년 11월 한국사업장의 CMO로 임명돼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를 총괄해 왔다.

윤명옥 커뮤니케이션 총괄 및 CMO는 지난 2019년 GM에 입사해 GM 해외사업부문의 기업 및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한 바 있으며, 2020년 전무 승진과 함께 지금까지 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해 왔다.

GM 입사 직전에는 GE헬스케어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는 등 1997년부터 지난 27년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제너럴 모터스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고 포용적인 전-전동화 미래를 발전시키는 데 초첨을 둔 글로벌 기업이다. 이 전략의 핵심은 대중적인 차량에서부터 고성능 차량까지 모두 적용 가능한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이다. 

자회사 및 합작회사를 포함해 제너럴 모터스는 쉐보레, 뷰익, GMC, 캐딜락, 바오준 및 울링 브랜드로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차량 안전 및 보안 서비스의 글로벌 리더인 온스타를 포함해 회사와 자회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G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M은 생산 및 판매법인과 연구개발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GM한국사업장의 생산 및 판매법인은 2002년, 연구개발법인은 2019년 설립됐으며, 한국사업장에서 1만2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GM한국사업장은 2023년 한국시장에서 3만8755대, 글로벌 시장에 42만9304대를 수출했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