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숏폼형 쇼핑 콘텐츠 '플레이' 오픈
11번가, 숏폼형 쇼핑 콘텐츠 '플레이' 오픈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1.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기·추천 상품·활용법·팁 등 제공, 구매까지 연결
11번가 숏폼 콘텐츠 '플레이' 모바일 소개 배너. [이미지=11번가]
11번가 숏폼 콘텐츠 '플레이' 모바일 소개 배너. [이미지=11번가]

11번가는 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숏폼)으로 즐기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레이(PLAY)’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여행, 생활 관련 꿀팁 등 다양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 앱(애플리케이션)에서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는 최근 유행하는 숏폼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11번가 ‘플레이’ 서비스에서도 영상 내 댓글, 좋아요, 공유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영상 내 제품들의 상품 페이지 연결로 영상을 보던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 구매할 수 있다.

‘플레이’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11번가 판매자의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 1500여개 영상으로 구성됐다. 11번가와 콘텐츠 제작 계약을 맺은 ‘11크리에이터’는 현재 100여명이다. 11번가는 향후 500명까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후에는 구매 고객이 직접 제작한 리뷰 영상으로 ‘11크리에이터’로 등록해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곽원태 CSO(최고전략책임)은 “11번가가 끊임없이 선보이는 다양한 기능과 결합해 11번가를 찾은 고객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