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전통시장상인연합회 신년 인사회 참석
이강덕 포항시장, 전통시장상인연합회 신년 인사회 참석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4.01.2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활성화 의견 청취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전통시장상인연합회 신년 인사회에 참석했다.(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이강덕 시장이 지난 26일 열린 포항시 전통시장상인연합회 신년 인사회에 참석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이 시장은 새롭게 마련된 상인연합회 사무실의 현판식에 참석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상인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한 포항시 전통시장상인연합회 회원들은 이날 십시일반으로 성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으며 간담회를 통해 지역 전통시장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통시장 자생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지역 경기가 살아날 수 있도록 시설 현대화, 주차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시책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설 현대화 사업, 주차 환경 개선 사업, 시설 환경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죽도시장 외 3개 시장 공중화장실 개선 사업 △죽도어시장 외 5개 시장 아케이드 신설 △구룡포시장 외 3개 시장 특성화시장 육성 사업 △‘죽도시장 글로벌 웰컴센터 건립’을 위한 용역 수행 △시장경영패키지사업 △행복경영매니저 지원사업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시장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