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국회의원, 엄동환 방사청장으로부터 “진주시와 합의없이 일방적 추진 않겠다” 확답받아
박대출 국회의원, 엄동환 방사청장으로부터 “진주시와 합의없이 일방적 추진 않겠다” 확답받아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4.01.2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일부 부서 이전 논란 관련

박대출 국회의원(국민의힘, 진주시갑)이 국방기술진흥연구소(국기연)의 일부 부서 이전 시도와 관련,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으로부터 “진주시와 합의 없이 일방적으로 강행 추진하지 않겠다”는 확답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박 의원은 전날 국기연의 상위기관장인 엄 방위사업청장과 신원식 국방부장관을 잇달아 접촉, 국기연의 일부 부서 이전에 강력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박대출국회의원/ 의원사무실
박대출국회의원/ 의원사무실

박 의원에 따르면 엄 방위사업청장은 국기연 일부 부서의 이전 추진에 대한 강력한 반대 입장을 전해듣고 “진주시와 합의점을 이끌어내기 전에는 일방적으로 강행 추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는 것이다.

국기연이 상위기관인 방사청과 협의 없이 부서 이전을 독단적으로 추진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운만큼, 방사청장이 ‘진주시와 합의’를 전제 조건으로 내건 점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또한 신 국방장관도 “진주시민들의 이같은 입장을 방사청에 전달해서 원만한 합의점을 찾도록 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고 박 의원은 덧붙였다.

박 의원은 “국기연의 부서 이전 추진은 국토균형발전이라는 혁신도시 취지를 정면으로 훼손하는 행위로 묵과할 수 없다”며 “서부경남이 방위산업은 물론, 명실상부한 우주항공도시로 도약하려 지역 전체가 의욕적으로 노력하는데 찬물을 끼얹지 말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에 신 국방장관은 “박 의원의 요청사항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고 박 의원은 전했다.

아울러 박 의원은 “국기연을 비롯해 진주에 터를 잡은 공공기관들이 진주에 단단히 정착해서 지역 발전에 함께 해야 한다”며 “국기연 등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의 생활여건, 기관별 핵심사업 예산 확보 등 정책적 지원에 더욱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