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출시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출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4.01.2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 다수 화상상담…전자서명 시스템도 구축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모바일로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업무를 진행하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상품 특성에 적합한 다인 상담 시스템에 보험계약자와 수익자, 피보험자가 함께 접속해 필요한 보험 서비스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보험계약 관계자들이 화상상담 과정에서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당사자들이 함께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 시스템을 사용해 페이퍼리스(Paperless)를 통한 친환경 경영도 실천할 수 있다. 보험서비스 1건당 약 7장의 종이서류가 사용된다고 가정하면 연간 50만장 이상의 종이 절약이 가능하다.

서류 및 서명 누락 방지는 물론 소비자 개인정보 보안이 더욱 강화됐다는 설명이다.

소비자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로 보험금 청구와 보험계약대출, 계약정보 확인 및 변경, 보험료 납입 등 대부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소비자에게 전송된 링크 주소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상담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이용은 한화생명의 다이렉트 전화나 보이는 ARS, 콜센터 안내를 통해서 가능하다. 각 채널의 안내에 따라 링크 주소를 받아 접속할 수 있다.

이명언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직접 소비자센터를 방문하는 수고를 덜면서 상담사와 대면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