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 마데카솔 라인업 다양화…"상처에 따라 적합하게"
동국 마데카솔 라인업 다양화…"상처에 따라 적합하게"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1.2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상처 유형 맞춰 선택옵션 제공
[이미지=동국제약]
상처 증상별로 라인업을 갖춘 마데카솔. [이미지=동국제약]

동국제약은 다양한 상처 유형에 맞춘 ‘마데카솔’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25일 동국제약에 따르면, 마데카솔은 1970년 출시 후 50년간 꾸준히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상처치료제 브랜드다.

주성분은 센텔라정량추출물(TECA)이다. 센텔라정량추출물은 상처의 치유 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도와 새살의 빠른 재생을 도와준다.

특히 마데카솔은 동국제약이 전개하는 캠페인 ‘상처가 다르면, 선택도 다르게’에 부합하도록 주성분을 기반으로 하되 증상과 적용대상별로 제형과 성분에 차이를 둔 것이 특징이다.

‘마데카솔’ 라인업으로는 ‘마데카솔케어’, ‘마데카솔겔’, ‘복합마데카솔’, ‘마데카솔분말’, ‘마데카습윤밴드’ 등이 있다.

‘마데카솔케어’는 비교적 감염 위험이 적은 일반적인 상처에 사용하면 된다. 주성분 중 74%가 식물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이며 감염예방을 예방하는 성분인 네오마이신황산염이 함유돼 있다. 항생제 단일 성분 제품들이 가진 감염 예방 효과 외에도 식물 성분을 통한 피부재생 효과가 있다.

‘마데카솔겔’은 주성분이 100% 식물유래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나 얼굴 상처, 영유아의 상처 치료에 적합하다. 겔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어 겔을 사용하고 난 후 습윤밴드도 병행해 부착할 수 있다.

‘마데카솔분말’은 주성분이 100% 식물유래 성분인 분말형태의 제품으로 진물이나 출혈이 있는 상처부위 치료를 돕는다. 특히 플라스틱케이스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고 손댈 필요 없이 간편하게 뿌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야외활동 상비약으로 유용하다.

‘복합마데카솔’은 화상, 찰과상, 자상, 열상 등 염증이 걱정되는 상처나 이미 염증이 발생한 상처가 적용대상이다. 주성분은 역시 식물 성분이며 감염예방 성분 외에도 항염 성분이 복합 처방돼 있다. 덧나지 않으면서 새살이 빨리 돋아나도록 하고 염증을 방지해준다.

‘마데카습윤밴드’는 상처 부위의 습윤 상태를 유지시켜 상처 치유를 촉진하고 딱지 형성을 막아준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 제품 7종과 폴리우레탄폼 원단 제품 1종으로 구성돼 있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 제품은 상처의 삼출물이 분비되면 습윤한 겔 형태로 변화돼 상처의 습윤 환경을 유지시키는 게 특징이다. 잘라 쓰는 타입, 스팟타입, 밴드타입(대, 중, 소, 혼합형)으로 이뤄져 상처의 크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폴리우레탄 폼 재질의 마데카습윤밴드 폼은 잘라 쓰는 타입의 푹신푹신한 스펀지 형태로 흡수력이 좋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다양한 상처에는 그에 맞는 적합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며 “특히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새살의 빠른 재생을 도와주는 식물유래 성분이 함유된 상처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