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형 맞춤 고혈압 당뇨 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단양형 맞춤 고혈압 당뇨 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 신재문 기자
  • 승인 2024.01.2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형 맞춤 고혈압 당뇨 관리사업 설명.(사진=단양군)
단양형 맞춤 고혈압 당뇨 관리사업 설명.(사진=단양군)

충북 단양군은 25일 ‘단양형 맞춤 고혈압 당뇨 관리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2023년도 국민 건강 스마트 관리 연구개발사업'에 선정돼 강북삼성병원과 협업으로 단양지역에 맞는 고혈압·당뇨병 스마트 만성질환을 관리한다.

이 사업은 건강관리용 앱을 통해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행태개선을 유도하는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으로 2월 말까지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단양군민(비거주자 중 관내 직장 종사자 포함)으로 참여 기간은 올해 3월부터 9월까지다.

신청 조건은 △고혈압 또는 당뇨병 진단을 받은 자 △혈압 또는 혈당이 높게 측정되는 자 △고혈압 또는 당뇨병 소견은 없으나 미리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싶은 자이다.

신청자에게는 건강관리용 앱으로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와 건강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신체검사와 혈액검사로 서비스 참여 전후 건강 변화를 확인하고 만성질환자에게는 자가측정기를 무상 대여한다.

또 프로그램 참여율에 따라 포인트 적립과 단양사랑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이번 사업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단양군민의 자가 건강 관리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