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장례 플랫폼 '첫장' 누적 설치 1만건 돌파
교원그룹 장례 플랫폼 '첫장' 누적 설치 1만건 돌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1.2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다운 4만건 달성 목표…"연내 스핀오프 도전"
첫장 누적 다운 1만건 돌파 소개 이밎.[사진=교원]
첫장 누적 다운 1만건 돌파 소개 이밎.[사진=교원]

교원그룹이 서비스하는 장례 종합 플랫폼 앱 ‘첫장’이 누적 다운로드 1만건을 돌파했다.

25일 교원에 따르면, 첫장은 지난해 10월 론칭 후 2개월 만에 설치 수 1만건을 넘긴 데 이어 1월 현재 1만6000건을 넘어섰다. 올해 누적 다운로드 4만건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첫장은 누구나 쉽게 복잡한 장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앱 서비스다. 전국 1000개 장례식장과 100곳의 납골당, 수목장 등 장지의 위치와 가격, 시설 등을 조회, 비교해 볼 수 있다. 장례 절차와 각종 필요서류 등에 대한 정보는 물론, ‘24시간 365일 고인 이송’과 ‘전문 장지 컨설팅’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온라인 추모관을 비롯해 온라인 부고장, 근조화환 주문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

교원그룹은 연내 고객의 가용 예산과 원하는 지역 등을 입력하면 알아서 적합한 장지를 추천해 주는 ‘맞춤형 장지 추천 서비스’와 ‘추모 굿즈 구매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를 첫장에 추가로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교원라이프와 연계해 상조부터 장례의 마무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 중이며, 첫장 입점 장례식장과 장지 시설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서비스 론칭 후 빠르게 소비자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며 "첫장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다변화와 고도화를 추진하며 연내 스핀오프에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