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최
태백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1.2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위원회실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하수도사업소, 사회복지과, 정책사업과, 문화관광과,
예산정책실 등 5개 부서에 대한 2024년 주요업무 보고, 질의응답 가져
태백시의회, 24일 제274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사진=태백시의회 제공)
태백시의회, 24일 제274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최 (사진=태백시의회 제공)

강원 태백시의회는 24일 위원회실에서 제274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었다.

이날 상하수도사업소, 사회복지과, 정책사업과, 문화관광과, 예산정책실 등 5개 부서에 대한 2024년 주요업무 보고를 받았다.

이경숙 부의장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관련, 현 정원 30명을 50명으로 확대하는 등 타지역 운영사례를 참고하여 시민참여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재욱 의원은 "거주민이 적은 지역이라도 예외 없이 상수도 설치가 될 수 있도록 검토해 줄 것을 주문하였으며, 어린이집 운영과 관련, 인건비, 냉·난방비, 특별활동비 등에 있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지원과 시설비 투입을 통한 시설물 보강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문제가 없도록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정연태 의원은 "탄광유산 디지털 아카이빙 구축사업에 대해 과거의 모습을 함께 담아낸 다큐멘터리가 제작될 수 있도록 현재 수집하고 있는 자료뿐만 아니라 자료 수집 방법을 좀 더 다방면으로 구체화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최미영 의원은 "탄광유산 디지털 아카이빙 구축사업에 대해 현대적인 모습만 반영되면 제대로 된 역사가 아님을 강조하며 과거와 현재의 모습이 함께 담긴 다큐멘터리 제작"을 당부했다.

고재창 의장은 "웰니스 항노화산업 특화단지 조성사업과 관련, 공유재산 심의를 마친 상황으로 조속한 사업추진을 당부하였으며, 추진상황에 대하여 의원간담회를 통한 수시 보고"를 주문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