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갑 홍형선 예비후보, '홍난파 합창단 후원회 신년인사회' 참석
화성시갑 홍형선 예비후보, '홍난파 합창단 후원회 신년인사회' 참석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4.01.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형선 예비후보)
(사진=홍형선 예비후보)

화성시갑 홍형선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22일 오후 6시 남양농협 3층에서 개최된 ‘홍난파 합창단 후원회 신년 인사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 인사회에는 홍난파 합창단원 30여 명과 홍은수 후원회장, 정희준 송호·지학 장학재단 이사장, 강성구 전 국회의원, 정흥범 화성시의회 의원, 홍진환 전 화성시의회 의장, 홍석주 화성서부미래산악회장, 최치영 전 후원회장 등 후원회원 40여 명이 참석해 지난해 합창단 활동 내용을 공유하며 신년 인사를 나누었다.

홍난파 선생은 남양 홍씨 24세손으로 경기도 화성시 남양 활초리에서 태어나 국민동요 “고향의 봄”과 대한민국 최초의 가곡 “봉선화”의 작곡자로 화성시를 대표하는 근현대사 예술인이다. 

이에 지역 주민들은 홍난파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지역 주민의 정서 함양과 지역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14년 ‘홍난파 합창단’을 창단하여 매년 홍난파 생가 음악회, 난파탄생기념음악회, 난파동요제 등 다양하고 폭넓은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후원회는 합창단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면서 화성 지역을 넘어 전국적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홍형선 예비후보는 남양 홍씨 27세손으로 홍난파 선생을 문중의 어르신으로 여기며 늘 존경해왔다며 홍난파 선생 생가 주변에 근대음악 전시관의 조속한 건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화성/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