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올 학교우유급식 확대 공모사업 선정
의성군, 올 학교우유급식 확대 공모사업 선정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01.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의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4년 학교우유급식 확대 공모사업’을 통해 사업비 8100만원을 추가 확보해 올해 학교우유급식 사업비를 1억3700만원으로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학교우유급식 사업은 지난 지난 해부터 지침이 개정돼 무상지원대상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으로 축소된 바 있으며, 지원대상자 축소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학교우유급식 확대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

해당 공모사업은 추가 지원대상자 선정의 자율성 확보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각 학교에서 다자녀, 다문화가정 등 지역 여건을 반영해 대상자를 선정한 후 지자체에서 지원대상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정부예산을 지원하는 한시적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당초 무상지원 대상자 외에 무상우유급식 지원이 필요한 학생 611명에게도 올 한 해 동안 무상 우유급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관내 학생 중 1,037명이 250일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학교우유급식 확대로 성장기 학생들의 영양 불균형 해소 및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또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경감과 우유 소비에 어려움을 겪는 낙농산업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