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여가부,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 협약 체결
합천-여가부,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 협약 체결
  • 조동만 기자
  • 승인 2024.01.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8년까지 5년간 군민 체감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

경남 합천군은 23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과 군을 비롯한 신규 지정 지자체 14곳과 유공 포상 지자체 3곳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으로 5년간(2024~2028년)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온 가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라는 비전을 가지고 합천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 2023년 합천군 성인지 통계 구축·발간 등 여성친화도시 실현을 위한 기반을 확립했다.

또한 합천매화단디학교 운영, 군민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 여성거점활동공간 운영, 부서 및 기관 협업 체계 구축 등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사업의 발굴·추진에 총력을 다한 결과 여성가족부 심사 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신규지정의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 군은 여성친화적 관점을 바탕으로 기존사업에 내실을 기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발굴에 만전을 기한다.

김윤철 군수는 “군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해 전 군민과 공직자 및 관내 기관·사회단체·군민참여단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으뜸 합천을 만들기 위해 전 부서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여성가족부·경남도와 상호 협력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