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선 예비후보, “대장홍대선 해낸 뚝심으로 목동선도 반드시 해낼 것”
이용선 예비후보, “대장홍대선 해낸 뚝심으로 목동선도 반드시 해낼 것”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4.01.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 출마 후 첫 일정으로 대장홍대선 신월역 예정부지 찾아
서부트럭터미널 복합사업 승인으로 목동선 경제성 충분

지난 22일 총선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서울 양천(을) 이용선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첫 일정으로 대장홍대선 ‘신월역’ 예정지를 찾아 대장홍대선의 차질없는 추진과 목 동선 신설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용선 예비후보는 “대장홍대선은 2012년 ‘서부지역 지하철 건설 공동 추진위원장’을 맡아 주민들과 함께 십여년간 고군분투 끝에 드디어 내년에 첫 삽을 뜨게 됐다”면서 착공부터 완공까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대장홍대선을 해낸 뚝심과 재선 국회의원의 힘으로 목동선 신설도 반드시 관철시켜서 신월동의 지하철 시대를 확실히 매듭 짓겠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목동선은 지난 정부때 이미 9부 능선까지 간 사업”이라면서 “내년 착공 예정인 서부트럭터미널 복합개발과 대장홍대선 환승 구간이 사업성에 반영되면 경제성 보완도 충분한 만큼 윤석열 정부는 더 이상 발목을 잡지 말고 신속히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 예비후보가 찾은 공수부대 사거리는 오는 2025년 착공 계획인 대장홍대선의 지하철역이 들어설 예정으로 지난 50년 동안 교통 소외지역이던 신월동에 생기는 첫 지하철역이다.

또한 예비타당성 조사 중인 경전철 목동선이 신설되면 출발역이 될 예정이다.

‘신월역’ 예정지 방문, 후 퇴근인사 현장모습.(사진=이용선 예비후보 지역사무실)
‘신월역’ 예정지 방문, 후 퇴근인사 현장모습.(사진=이용선 예비후보 지역사무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