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사랑의 열매 나눔네크워크' 사업 추진…나눔문화 확산 앞장
송파구, '사랑의 열매 나눔네크워크' 사업 추진…나눔문화 확산 앞장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01.2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송파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네트워크 협약
지역사회 맞춤형 모금‧배분 활동 발굴, 신속지원 프로세스 구축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23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송파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4년 송파구 사랑의 열매 나눔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열매 나눔네트워크 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모금 및 배분 시스템을 자체 구축해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해 지역사회의 기부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구는 취약계층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그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총괄‧수행하던 나눔 활동을 지역 중심의 나눔 네트워크를 통해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송파구는 지역연계 모금·배분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대상 모금 홍보와 캠페인을 실시하고, 취약 계층 등 배분 대상자를 발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송파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모금활동 및 배분계획을 수립해 지원하게 된다.

특히, 전문가로 구성된 지역위원회의 사업계획 수립과 심의를 거쳐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배분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나눔네트워크 조성으로 겨울철에 집중됐던 따뜻한 겨울나기 등 모금 활동을 연중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눔 활동이 선순환되도록 사업을 실시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기부와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네트워크가 구축됐다”며, “앞으로도 송파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모금 및 배분 활동을 적극 지원해 주민 중심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촘촘하게 살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