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의장, 튀니지 대통령·국민회의 의장 면담하고 동포간담회 주최
김진표 의장, 튀니지 대통령·국민회의 의장 면담하고 동포간담회 주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4.01.1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韓기업 애로사항 해결 요청…사이에드 대통령, 양국이익 위한 해결책 찾겠다 답변

면담에서는 현지 한국 기업의 어려움과 투자 관련 문제에 대한 대통령과 의회 의장의 긍정적인 답변이 이뤄졌으며, 개발협력(ODA) 사업 및 지역 안보 등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또한, 김 의장은 사이에드 대통령에게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참석을 요청했다.

부더발라 국민회의 의장과의 면담에서는 양국 간 협력 강화와 한국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강조하였고, ODA 사업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성화를 위한 협정 비준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동포간담회에서는 현지에서 활동 중인 한국 동포와 기업 대표들이 김 의장에게 애로사항을 제기하였고, 교육 기자재 보급 등에 대한 요청도 있었다. 김 의장은 이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동포 간 우호 증진을 위한 교류 활동 강화 방안도 논의되었다.

튀니지 방문 일정이 마무리되면 김 의장은 알제리로 이동하여 의회지도자들과의 면담 및 현지 기업 지원을 위한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튀니지 동포 및 지상사 대표 초청 간담회 후 기념촬영. 1열 좌측부터 김미선 한글학교 교장, 김종구 유라코퍼레이션 튀니지 법인장, 박종환 유라코퍼레이션 유럽사업부장, 김진표 국회의장 내외, 최혜진 세종학당 운영자 겸 교원, 정주원 민주평통자문위원. 2열 좌측부터 김교식 의장비서실장, 문성호 현대로템 지사장, 장호성 국기원 정부파견사범, 황승기 국제국장, 정필모 더불어민주당 의원,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노승욱 한인회장 대행, 최연숙 국민의힘 의원, 선남국 주튀니지 대사, 정운진 외교특임대사, 김남혁 공사참사관.

[신아일보] 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