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개발행위허가 담당자 업무 연찬회
강화, 개발행위허가 담당자 업무 연찬회
  • 백경현 기자
  • 승인 2024.01.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하고 계획적인 개발 방향 모색
(사진=강화군)
(사진=강화군)

인천시 강화군은 지난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발행위허가 담당자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개발행위허가 업무 담당자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연찬회는 난개발 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개발 관리와 경제 활성화, 인구 증가를 위한 여건 조성 등 군의 지속 가능하고 계획적인 개발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최근 정기인사 등으로 다수의 개발행위허가 담당자가 변경돼 업무의 통일성과 전문성을 확립하고자, 참석자들은 다양한 업무 처리 사례와 법제처 유권해석 등을 공유하고 전반적인 허가 기준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비시가화지역 성장관리계획 수립에 따른 민원인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향후 업무 처리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 외에도 개발행위허가와 관련된 전반적인 허가 기준과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시 주요 지적 사항 및 심의 서류 작성 방안에 대한 교육 등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황순길 도시건설국장은 “앞으로도 개발행위허가와 관련해 신속한 인허가 처리를 진행하겠다”며, “지속 가능하고 계획적인 개발을 위해 공무원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연찬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행정 신뢰도를 확보하고 민원 중심의 행정서비스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화/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