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양주시 SNS서포터즈’ 위촉
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양주시 SNS서포터즈’ 위촉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4.01.1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사진=양주시)

강수현 양주시장은 18일 오전 시청에서 올 한 해 양주시의 빛나는 소식을 전해줄 ‘2024년 양주시 SNS서포터즈’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SNS서포터즈’, 양주시 홍보정책담당관 및 관계 공무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및 강 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위촉장 및 기자증 수여, 폐회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신규 위촉된 ‘SNS서포터즈’는 각계각층의 지역 SNS 전문가 총 20명으로 ‘시민 서포터즈’와 ‘청년 서포터즈’ 등 두 그룹으로 나뉘어 올 임기(1년) 동안 매체별로 다양한 활동을 시작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양주의 가지각색의 콘텐츠를 자세하게 소개할 수 있는 공간인 각종 블로그는 ‘시민 서포터즈’가 담당하게 되며 시각적인 콘텐츠에 강하고 소통을 앞세우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은 ‘청년 서포터즈’가 맡게 된다.

또 서포터즈는 SNS 홍보를 위해 지역 내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취재하고 시를 다방면으로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 및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유익한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수현 시장은 “새로 위촉된 ‘SNS서포터즈’는 시민들의 눈과 귀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양주시를 널리 알려주실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며 “경기 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양주시의 대외적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최정규 기자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