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지방시대 대응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영천시, 지방시대 대응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4.01.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가 16일 대회의실에서 윤석열 정부 지방시대 대응 영천시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김진현 부시장을 주재로 국·소장 및 관련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토론회는 경북연구원 설홍수 박사 초청 지방시대 종합계획 설명을 시작으로 각 부서별 지방시대와 연계한 주요 사업 및 향후 대응 방안 보고,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윤석열 정부는 국정 목표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5대 전략, 22개 핵심과제 및 68개 실천과제로 구성된 제1차 지방시대 종합계획을 발표했했다.

경북도도 5대 전략, 22개 핵심과제, 597개 세부사업을 기반으로 경상북도 지방시대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올해 지방시대정책담당을 신설했으며 특히,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각 부서별 지방시대와 연관된 사업을 파악하고, 부처별 과제와의 연계성과 지역 여건을 고려한 신규 과제를 발굴하는데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김진현 영천시 부시장은 “중앙·도에서 구상하고 있는 지방시대 계획에 대해 다 함께 머리를 맞대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각 부서별로 중앙부처와 경북도 계획을 꼼꼼하게 살펴 지방소멸 극복, 신성장 동력 발굴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좀 더 고민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