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와 업무협약 추진
평창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와 업무협약 추진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4.01.1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평창군이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이날 군수 집무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 고재성 모바일앱 개발업체 ‘같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신청 앱 ‘빼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현재 평창군 주민들은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경우 각 읍면을 방문하여 스티커를 구입해 부착시켜 처리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 빼기 앱을 이용할 경우 집에서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로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1분만에 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빼기에 △회원가입 △폐기물 신청 △수수료 결제 △배출번호(빼기번호) 이면지 기입 △폐기물에 배출번호 부착 △배출 순서로 진행하며, 앱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 등을 위해 읍면 현장 접수도 병행할 계획이다.

군은 2024년 연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 △관리자 교육 △조례개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서비스 개시 전 다양한 홍보활동을 병행하여 군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게 할 계획이다.

심재국 군수는 “편리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도록 도와주는‘빼기’서비스를 통해 폐기물이 적정 배출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