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진, 서구갑 출마 선언... “밀알이 되어 정치 바로 세우겠다”
박종진, 서구갑 출마 선언... “밀알이 되어 정치 바로 세우겠다”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1.1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종진 측)
(사진=박종진 측)

박종진 전 채널A 앵커가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인천 서구갑에 출마하겠다고 15일 선언했다.

박 후보는  이날  인천 서구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의 의회 독재로 여당과 윤석열 정부는 숨을 쉴 수가 없다”며 “국민 여러분이 이번 총선으로 윤석열 정부가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민주당이 대통령 흠집내기와 사사건건 행정부 발목잡기에만 전념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가 실패해야 정권을 다시 찾을 수 있다는 생각에만 집착하는 정당이라면 존재할 필요가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제가 밀알이 되어 정치를 바로 세우겠다. 남북이 쪼개져 있는 것도 가슴이 아픈데 여야로 쫙 갈라져 대화도 타협도 없는 이 정치판을 협상이 가능한 상태로 되돌려 놓겠다”고 강조했다.

자신의 장점에 대해서는 “시사토크진행을 통해 여야 정치인들과 친분을 쌓았고 청와대 출입기자, 국회출입기자, 정치팀장, 국민의힘 지역위원장, 기업 경영, 대학 교수 등 많은 경력을 통해 내공을 쌓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가 대한민국 국회를 대화로 정상화 시키고 가장 중요한 민생,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 한 몸 던지겠다”며 총선 출마 포부를 밝혔다.

지역 현안에 대해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지역 주민들에게 귀를 기울이겠다”며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사통팔달 교통중심도시, 함께 잘사는 도시,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 삶이 풍요로운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지난 2020년 21대 총선에서 국민의힘(전 미래통합당) 후보로 인천 서구을 선거구에 출마했다. 하지만 당시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에게 패했다. 이후 국민의힘 서구을 당협위원장으로 활동하다 위원장직을 그만두고 기업가, 교수 등으로 활동해 왔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