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지역 ‘CES 2024’ 참가기업들과 간담회
창원, 지역 ‘CES 2024’ 참가기업들과 간담회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4.01.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기업들과 해외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도 지원
(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특례시는 지난 10일(현지 시간)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CES 2024’에서 참가기업 간담회를 실시하고, 해외투자유치 MOU 체결을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CES 2024에 참가한 창원시 관내 10개 스타트업을 포함한 CES 2024 혁신상 수상기업들과 창원시 지·산·학 협력 공유협업사업으로 진행하는 경남대·창원대 학생 서포터즈 참가자들이 모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 지·산·학 협력 공유협업사업은 경남대 및 창원대 LINC 3.0사업단에서 창원시 CES 참가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전시회 참가기업과 재학생 10명을 매칭해 지난해 11월부터 부스운영 등 사전교육을 마치고 CES 전시회 통합한국관 현지 기업부스에서 상품PR 및 B2B, B2C 글로벌 고객 응대 등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CES 2024에 참석한 경남대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CES 2024는 신기술 및 글로벌시장 동향 파악과 해외진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세계적인 무대이다”며 “창원시 참가기업과 경남대?창원대 재학생 간 협업으로 기업은 새로운 해외 비즈니스 판로를 개척하고 학생들은 취.창업의 기회를 확대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간담회에 앞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KOTRA 통합한국관에서 의료바이오 분야 참가기업인 미라클레어, AI바이오틱스, 오션스바이오와 현지 투자사 M3 Global 간 해외 투자유치 지원 MOU를 체결한 이후, 이차전지 배터리팩 제조기업인 씨티엔에스와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압테라(Aptera)는 미국 배터리 팩 및 에너지 솔루션 시장 진출을 위한 JV(조인트 벤쳐)를 설립하고 공동기술개발 등을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오션스바이오 이현웅 대표는 ”올해 처음 CES 2024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번 CES2024 참가와 더불어 M3 Global사와의 MOU 체결을 통해 우리 기업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세계무대에 선보이고 전 세계의 다양한 기업과 네트워킹을 통해 세계진출을 위한 협력의 문을 새로이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남표 시장은 “시는 앞으로도 지역 벤처 스타트업 업체들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원/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