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설 성수 식품 위생관리 합동점검
대전시, 설 성수 식품 위생관리 합동점검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1.1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구와 합동점검반 성수식품업소 70곳 점검 
한과, 떡류, 수산물 등 60건 수거해 식중독균 검사 병행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제수용․선물용 식품 제조·판매업소 등 70곳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실태 합동점검을 추진한다고 14일 전했다. 

대전시 주관으로 5개 자치구,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이 참여하는 이번 점검은 1일 3개 반 9명씩 총 45명이 투입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신고 제조·판매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판매 여부 ▲작업장 위생관리 상태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냉장·냉동 식품 보존 기준 여부 ▲표시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또한, 설 명절에 많이 소비되는 한과, 떡류, 제사음식, 수산물, 건강기능식품 등 성수 식품 60건을 수거해 보존료, 대장균 등 식중독균 검사도 병행할 방침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지도를 통해 시정조치하고, 그 외 부적합 업소에 대해서는 행정조치 및 지속 관리하여 시정·개선토록 한다. 

식품위생법 위반업소 중 행정처분이 확정된 영업자에 대한 처분 내용은 5개 구청 홈페이지에 공표하여 시민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손철웅 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가 많은 설 성수 식품 취급 업소에 대한 식품안전관리를 강화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