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의장, G7 외교사절 초청 만찬
김진표 의장, G7 외교사절 초청 만찬
  • 허인 기자
  • 승인 2024.01.12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복합위기 시대 G7 협력 중요…국회가 G7 대사 외교활동 적극 뒷받침”

김 의장은 한국이 G7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현안을 해결해 왔으며, 앞으로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U대사인 카스티요-페르난데스 대사는 답사를 통해 한국과 EU가 양자 및 다자간 협력을 강화할 것을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미국대사인 필립 골드버그 대사는 국제정세의 불안함에 대처하기 위해 민주주의 국가 간의 협력이 중요하며, 한미 양자 및 한미일 3자, G7 다자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장은 한미일 협력을 지지하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국제적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민주주의 국가 간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번 만찬에는 일본, 미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영국, 캐나다의 외교사절들이 참석했다. 국회 측에서는 국회사무총장, 의장비서실장, 외교특임대사, 국제국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G7 주한 외교사절들과의 기념촬영. 앞열 좌측부터 카스티요-페르난데스 주한EU대표부 대사,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 김진표 국회의장 내외,

가토 주한 이탈리아대사, 위어 주한 영국대사관 공관차석. 뒷열 좌측부터 황승기 국제국장, 정운진 외교특임대사, 베르투 주한 프랑스대사,

슈미트 주한 독일대사, 아이보시 주한일본대사, 짐머만 주한 캐나다대사관 공관차석, 백재현 국회사무총장, 김교식 의장비서실장.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