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부산 시민촉진 개발에 파격 조건 제안
포스코이앤씨, 부산 시민촉진 개발에 파격 조건 제안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4.01.1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과 함께 성장해온 기업, 포스코이앤씨
정비업계 1위 수성을 위해 부산 시민촉진2-1구역에 파격적인 조건 제안
빠른 사업 추진과 진정성있는 제안서로 승부
부산 시민촉진2-1구역 조감도/제공=포스코이앤씨
부산 시민촉진2-1구역 조감도/제공=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부산 정비사업 최대어로 손꼽히는 시민촉진2-1구역에 파격적인 조건을 제안하며 이 사업에 올인한다고 11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과거 시공사였던 GS건설 987만원 대비 약 100만원 낮은 891만원에 입찰에 참여하며, 조합원들의 부담을 대폭 낮췄다. 실제 포스코이앤씨의 매출이익률은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으로 시공사의 이익을 낮춘만큼 조합원의 이익은 높이는 사업조건으로 시민촉진2-1구역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포스코이앤씨는 필수 사업비 전액을 무이자로 제안하며 금융비용 걱정없이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더군다나 최근 태영건설 사태 등 PF사태로 인해 사업비 조달이 원활하지 않은 시장 상황과는 달리 포스코이앤씨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리스크로 손꼽히는 회사인만큼 조단위 사업인 시민촉진2-1구역도 안정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고 신용평가기관 및 금융권에서도 전망하고있다.

여기에 더해 포스코이앤씨는 신속한 이주 지원을 위해 추가 이주비 제안으로 LTV 100%를 보장한다는 조건도 있다. 추가로 조합원들의 혜택을 높이기 위해 사업촉진비 1,240억원을 책임조달하는 조건도 제안하였는데 사업촉진비는 노후주택 유지보수, 세입자 민원처리, 상가 영업 민원 처리, 이주지원 예비비,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기타 사업 예비비 등으로 활용되는 자금으로 세대당 약 4억원 수준으로 지원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부산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오티에르 제안과 함께 가장 좋은 시기에 가장 높은 분양가를 실현할 수 있는 골든타임분양을 제안하기도 하였다.
또한 미분양 리스크 원천 차단을 위해 아파트, 오피스텔 대물변제를 제안함으로써 사업의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는 평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부산과 함께 성장해온 포스코는 시민촉진2-1구역을 최고의 랜드마크로 탄생시킬 모든 준비를 끝냈다. 회사의 모든 이익을 내려놓고 시민촉진2-1구역에 올인한 만큼 포스코의 진심이 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