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곰 캐릭터 '아르미'로 MZ세대 소통 강화
대웅제약, 곰 캐릭터 '아르미'로 MZ세대 소통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1.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대감 형성 위한 유튜브 캐릭터 개발
올바른 건강정보 등 알기 쉽게 소개
대웅제약이 개발한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 출연영상 썸네일. [이미지=대웅제약]
대웅제약이 개발한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 출연영상 썸네일. [이미지=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로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11일 대웅제약에 따르면, 아르미는 대웅제약이 유튜브 구독자에게 건강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개발한 곰 캐릭터로 대웅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에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호기심이 뛰어난 아르미는 질문하기를 좋아하고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건강 유튜버를 꿈꾼다. 아르미가 두른 오렌지색 망토는 젊음과 활동성, 역동감을 상징하는 대웅의 브랜드 컬러를 담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런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아르미를 통해 구독자와 친근하게 소통한다는 구상이다. 동시에 의사, 약사 등 의료 전문가를 만나 건강정보를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에 고정 출연시킬 예정이다.

최근 ‘슈퍼스타 지망생 아르미 유튜버 데뷔 현장’이라는 유튜브 콘텐츠로 첫 선을 보인 아르미는 데뷔를 앞두고 설레 하는 모습과 자신을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 등을 전했다. 아르미는 깜찍하고 친근한 모습과 말투로 구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캐릭터 세계관에 호응이 높은 젊은 MZ세대 구독자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유튜브 캐릭터를 개발했다”며 “앞으로 올바른 건강정보와 제약업계 용어, 산업 트렌드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