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1월 '백남준 스크리닝' 등 문화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 1월 '백남준 스크리닝' 등 문화 이벤트 진행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4.01.1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 DIVE 앱서 일정·내용 제공
(이미지=현대카드)
(이미지=현대카드)

현대카드는 1월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달 27일 ‘백남준’ 스크리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비디오 아트의 아버지’로 불리는 백남준의 일생을 회고하는 작품 ‘백남준 : 달은 가장 오래된 TV’가 상영된다. 백남준에 관한 방대한 양의 자료를 통해 첨단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선보인 그의 작품세계와 예술가적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가회동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3월 31일까지 ‘백 투 더 씨아이(Back to the CI)’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생활 속 다양한 로고들을 모아둔 도서들을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전시한다.

한남동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는 다음 달 4일까지 ‘더 셰이프 오브 타임: 무빙 이미지스 오브 더 1960s-1970s’ 전시를 진행한다.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MoMA)의 큐레이터인 '소피 카불라코스'가 직접 선정한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의 ‘무빙 이미지 컬렉션’ 가운데 30여 점 작품을 선별해 전시로 선보인다.

1월 한 달 동안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더 유스 러브 앤 피스(The Youth LOVE&PEACE)’ 전시가 진행된다. 히피 문화와 서브컬처를 음악에 투영한 아티스트들의 바이닐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젊은 세대의 이정표가 돼준 앨범 ‘더 도어스’, 팝 아트 요소를 결합해 실험적인 사운드를 선보인 ‘더 후 셀아웃’ 등의 희귀 음반을 경험할 수 있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20일과 21일에는 ‘현대카드 Curated 91 비오(BE’O)’ 공연이 열린다. 데뷔 후 3년여 만에 진행되는 비오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인 이번 공연에서는 ‘카운팅 스타’ 등 다양한 히트곡부터 신곡 ‘미쳐버리겠다(MAD)’까지 다채로운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26일 진행되는 ‘손민수 Curated 13 김세일’에서는 '로베르트 슈만'의 ‘시인과 사랑’을 테너 김세일이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와 함께 선보인다.

27일부터 28일까지는 ‘유희열 Curated 22 나상현씨밴드’가 진행된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나상현씨밴드는 밴드 사운드를 다양한 장르에 새롭게 접목시키며 인디씬의 대표주자로 주목받아 왔다.

현대카드 1월 문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