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군산시,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이윤근 기자
  • 승인 2024.01.1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 통한 효율적 재난·재해 예방·구호활동 지원

전북 군산시는 10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 과 재난·재해 대비 민·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군산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일시 대피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재난 및 재해 대비 민·관 협력의 필요성이 대두된 상황에서 추진된 것이다.

강임준 군산시장과 김정희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은 ▲재난·재해 발생 시 이재민 구호활동 등을 위한 행정지원 협력 ▲의연금품 및 기부금품 모금과 지원 ▲ 이재민 편의도모를 위한 각종 물자지원 등 구호활동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은 "날이 갈수록 위협이 커지는 기후재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군산지역 내 효과적인 재난 예방·구호 활동을 위해 군산시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기후 위기로 재난·재해가 일상화됨에 따라 위기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현장대응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 민·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한 재해구호 활동을 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언론 및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민간단체이자 재해구호법에 의한 국내 유일의 법정 구호단체로 지난해 군산의 집중호우 피해발생자에게 응급구호키트 200세트, 생수 1,000개, 컵라면 등 구호물품 3,100여 개를 지원한 바 있다. 

[신아일보] 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