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우 국회의원, '2024 의정보고회' 성료
강선우 국회의원, '2024 의정보고회' 성료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4.01.0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서갑 국회의원 강선우 의원은 지난 7일 오후 화곡동 곰달래 문화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의정보고회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의정보고회는 ‘1,310일’ 강서와 강선우가 함께 한 시간이라는 주제로 지난 4년간 국회와 지역을 오가며 펼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주민들에게 보고하는 자리로 준비됐다.

김진표 국회의장의 영상 축사, 축전을 보낸 이재명 당대표를 비롯해 홍익표 원내대표, 정청래 수석최고위원,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영상 축사로 강선우 의원의 의정보고회를 응원했다.

또한 한정애 의원, 진교훈 강서구청장, 노현송 전 강서구청장 등 강서의 주요 인사들은 현장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연단에 선 강선우 의원은 준비된 영상, PPT와 함께 40여 분간 자신의 의정활동을 직접 발표했다.

강선우 의원은 현재 8번째 대변인직을 맡으며 지금까지 500건이 넘는 논평을 써‘민주당의 입’이자‘국민과 소통하는 창’으로서 언론의 집중적인 주목을 받으며 활약하고 있다.

다음으로 지역 최대 현안인‘대장홍대선 민간철도 사업’,‘김포공항 고도제한 완화’,‘서울시립도서관 강서분관 문화복합공간 추진’등 주요 사업들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대표적으로‘대장홍대선 민간철도 사업’의 경우, 지난 2021년 강선우 의원이 국회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며 민간투자사업(BTL) 한도액을 무려 4,477억 원으로 증액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강선우 의원은 국토부, 서울시 등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하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강선우 의원은 앞으로도 살기 좋은 강서를 위해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할 강선우표 예산들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

뿐만 아니라‘우리의 연대’를 만들어 갈 135건에 달하는 강선우표 따뜻한 입법과 대표법안 가결률 서울지역 1위에 빛나는 입법 성과 역시 주목받았다.

강선우 의원은 “앞으로도 소통과 경청의 자세를 견지하며 초심을 잃지 않는 의정활동으로 강서주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선우 의원은 지난 7일 오후 화곡동 곰달래 문화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의정보고회를 마쳤다.(사진=강선우 의원실)
강선우 의원은 지난 7일 오후 화곡동 곰달래 문화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의정보고회를 마쳤다.(사진=강선우 의원실)

 

polk88@hanmail.net